본문 바로가기
긍마의 일상과 생활/여행 정보

제주도 전기차 렌트카 이용 후기 충천 꿀팁

by 긍 마 2020. 1. 11.

안녕하세요. 긍마입니다
7일부터 오늘까지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이용한 전기차 렌트카 후기 및 팁을 소개합니다

제가 이번에 렌트한 차량은 sm3예요
원래 가솔린 차량을 운행 중인데
전기차에 대해 호기심도 있었고
저렴한 가격에 한번 타보고 싶어 타봤네요

전기차가 장단점이 명확하더라구요☺️

제주도 여행시에 렌트를 할지
버스를 탈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사실 여기저기 돌아다니기 위해선 차가
필수죠
제가 느낀 전기차 렌트 이용후기 및 충전소 이용 팁입니다.

 

1. 가격


전기차 렌트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저는 84시간을 대여했는데요
(3일 하고 12시간 추가)
총 비용이 88,300원 들었어요
너무 저렴하지 않나요?

1일 비용 21,800원 3일에
12시간 추가 비용 10,900
(저는 일정때문에 필요했어요
12시간 비용처리 해주는 곳도
하루를 다 받는 곳도 있으니 잘 알아보세요)
그리고 전기차 충전할 수 있은 카드 이용료
12,000원(1일 3000원)이 들었어요

아무리 돌아다녀도
유류비가 모두 저 렌트카 회사에서 준 카드로
해결되니 굉장히 저렴했습니다

2. 충전소 이용

아무래도 이 부분이 신경이 쓰였어요
전기차 렌트카 이용이 처음이라
배터리가 떨어지면 어쩌지 고민했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큰 무리가 없어요

렌트카 업체에서 받을 때는 완충 상태였어요

한번 완충하면 하루는 걱정없이
타도 되는 것 같아요

제주도 여행 중 식사하실 때나 방문지 도실 때
한 시간정도면 대략 충전이 되니 하시고
편안하게 여행하시길 추천드려요

그런데
관광지도 전기차 충전소가 없는 곳도 있고
한 두개 있다보니 시간이 맞을 때도
안 맞을 때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 어플은 필수인듯해요



전기차 충전소라는 어플인데요

물론 안 맞는 곳도 있지만
그래도 주변에 있는 충전소 위치와
충전중인지 대기상태인지도 알 수 있어요

 

 

정 상황이 안되시면 관공서를 추천드려요
저는 하루 일정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가는데
주변 충전기가 다 차 있더라구요
그래서 읍사무소로 갔죠

이렇게 에코 쉼터라고 해서

렌트한 전기차를 
충전하는동안 쉴수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거기서 이야기도 하고
일정 이야기하다보니 시간이 잘 가드라구여
물론 충전하는 것이 귀찮기도 하지만여 ㅎ

 

차종 별로 충전 방식이 다른데
연결 선이 다 없는 충전기도 있어요
이때는 렌트카 업체에서

트렁크에 비치한 충전선을 활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

3. 승차감

1일 출퇴근 거리가 60키로인 저는
이번 렌트카를 전기차로 쓰며
유류비 문제로 구입할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 부분이 신경 쓰여요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우선 출력은 관광하는데 문제가 없었어요
생각보다 잘 나가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렌트한 차는
핸들이 너무 뻑뻑했고
좁다는 느낌과
장시간 운전하는데 뭔가 피곤했어요

물론 운행에는 전혀 지장이 없었구요
그리고
차량이 정차할 때 종소리(?)같은게
계속 나던데
처음엔 정말 제주도에서 종 치는지 알았어요😳

 

4. 기타

전반적인 전기차 렌트카 만족도는
별 네개입니다
이 가격에 이 기간을 무리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데 사실 만족스럽죠

공항에서 내릴 때나 탑승할 때
차로 운행을 해주는 점도 좋구여

여기 내려줍니다

참고로 네비가 아쉽다는 분들도 많던데

저는 티맵 유저로서
아이나비 거치대를 가지고 가서 이용했어요
참고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듯요

아 그리고 sm3좌석 열선은 운전자만 있어요
저는 안 좋아하고 와이프는 잘 사용하는데
은근히 없으니 아쉽더라구요
그리고 끄고 싶은데 위치를 몰라찾다보니
시트 왼편 상단에 있습니다
(제가 몰라 혹시 모르시는 분 있으실까봐)

 

아무튼 제주도 여행기간동안 안전한 발이
되어준 전기차 렌트카 후기였습니다
제주도 여행가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