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긍마의 생각/유튜브 관련 정보

유튜브 구독자 10명 달성. 100명은 언제?!

by 긍 마 2020. 5. 13.

오늘(2020.5.13)로 유튜브 구독자 10명을 달성했습니다^^

올해 1월에 개설하여, 꾸준히 운영해 보고자 했는데,

영상을 몇 개 올리고 반응이 적으니 귀찮다가

4월에 꾸준히 좀 올렸더니 구독자가 생기기 시작하네요.

역시 무슨 일이든지 꾸준함이 답인 것 같습니다!^^

사실, 구독자 10명은 큰 의미가 없죠^^;

그렇지만 성장하고 있다라는 사실에 기쁜 것 같아요!

제가 운영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0offmNBpu5vou2Vd8Ncmsg/featured

 

바르게쓰기

되?돼? 않?안? 어떻게?어떡해? 결제? 결재? 글을 쓰다 보면, 헷갈리는 표기가 참 많습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헷갈리는 단어들에 대해 쉽고 간단하게 공부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지겹게 공부�

www.youtube.com

총 영상은 22개를 올렸구요

전부 1~3분 정도의 짧은 영상들입니다.

저의 블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맞춤법 및 국어 지식, 그리고 그냥 일상 생활 정보를 담고 있는데요.

유튜브는 맞춤법에 관해 정보전달을 하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루 유입이 10~20 정도 되더니

며칠 동안 조금씩 유입이 느는 시간이 생기더군요.

오늘은 갑자기 시간당 조회수가 100이 넘기도 했어요!^^

이렇게 시간당 조회수도 늘고 있구요.^^

 

블로그를 할 때도 느낀 거지만 역시 뭐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구나,

꾸준히 하면서 부족한 걸 공부하면서 채워나가면

결국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구나..

라는 사실들을 느끼고 배우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꾸준함이 정말 어렵네요.

1월 말에 유튜브를 개설할 때는 30개만 올려보자 생각했죠.

그런데 영상 6개정도 올리고 2달을 방치했습니다.

4월부터 정말 꾸준히만 올리자는 생각에

영상 퀄리티가 다소 떨어지더라도

쉽게쉽게 정리해서 쉽게 영상을 올리기 시작했어요!

그러다보니 어느덧 영상은 22개 정도 되었고

아주 조금이지만 그래도 조금씩

성장하는 느낌이라 아주 뿌듯하네요!

(글을 쓰고 있는 동안 구독자 1분이 늘어서 11명이 되었네요.)

 

해보면서, 확실히 관심이 적은 주제여서 어려운 것도 같지만,

그래도 스스로 의미있는 일이라 생각하고

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해볼 만한 가치는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올해 블로그 운영도 열심히 하면서

유튜브도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서 결과를 만들고 싶네요

결과가 안 나오더라도, 과정을 즐기고

안 해보고 후회하느니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도전해 보시고, 조금씩 성장하는 과정을 

즐겨보면 좋을 것 같아요.

시간이 되시면 유튜브 방문하셔서 

https://www.youtube.com/channel/UC0offmNBpu5vou2Vd8Ncmsg/featured

응원 한번 해 주시면 또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100명 달성하게 되면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