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을 받으며 자산(?) 관리를 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불현듯 들었어요. 예전에 통장을 한 번에 찾고 안 쓰는 통장을 해지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었던 것이 생각나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버려져 있던 돈들이 많지는 않은데 치킨 값 정도 나오더군요. 그걸로 이춘봉 바베큐 치킨을 시켜먹었네요^^; 오늘은 내가 쓰지 않는 통장 정리 하는 방법과 해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https://www.payinfo.or.kr/payinfo.html
위 주소를 클릭하시어 사이트에 우선 접속합니다.
그리고 내계좌한눈에 라는 탭을 클릭하면 우선 은행권에 있는 본인의 통장을 전체 조회할 수 있더라구요!
그러면 이렇게 본인 명의로 가입된 통장들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있는지도 몰랐던 계좌들이 제법있더라구요. 저 중 비활동성계좌의 경우 해지가 가능합니다.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기본 정보와 잔고가 나오게 되고, 계좌해지를 위 사이트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더라구요. 저는 사용하지 않는 통장들을 모두 정리했습니다. 적은 돈이지만 오늘은 치킨!!
그러면 2가지 방법 중 잔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의 계좌로 옮길 수도 있고, 기부를 할 수도 있게 만들어 놨더라구요. 저는 저의 계좌로 입금을 희망하니 본인계좌 클릭
그래서 돈을 넣을 계좌를 입력하고 아래와 같은 칸에 타이핑을 해주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정리를 하려다 보니 몇 개의 통장이 있더라구요. 저의 카카오계좌로 입금했습니다.
이렇게 소액들이지만 계좌로 입금하였습니다. 몇몇 계좌는 정지가 되어있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한다더군요. 가는 시간과 비용이 더 들기에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찾은 돈이 있으니까요. 소액이지만 공돈이 생긴 느낌이랄까요.
지인은 40만원 정도 찾았다고 하던데, 저는 참 알뜰살뜰(?)히도 썼네요^^; 그런데도 이렇게 소액들이 있는 걸 보니 여러분도 한 번 조회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통장정리만 할 생각이었는데 다른 기능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카드, 보험도 확인할 수 있고, 또 카드사의 포인트도 조회가 가능하더라구요!
저는 카드 포인트를 챙겨서 써 본적이 없는데, 이렇게 남아있는 포인트가 보이니 또 쓰게 되더라구요. 국민카드 포인트의 경우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어서 바로! 사용했습니다. 소멸 예정 포인트와 시기도 뜨니 참 편리하더라구요^^
여러분도 어제의 내가 넣어둔 돈이 얼마나 있나 확인해 보시고 또 있다면 감사하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