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긍마의 일상과 생활/여행 정보

아이 이름 여권 발급 시 필수 주의사항! 잘못하면 막심한 손해가...

by 긍 마 2023. 7.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 여권 로마자 등록시 유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제가 실제로 최근 겪은 일이라서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이걸 몰랐기 때문에 결국 5만원 지출을 더 하게 되었는데요. 항공권/여권 발급 전 꼭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저는 아이와 첫 여행이기 떄문에 여권 발급전에 항공권을 구입했습니다.

항공권 발급시 영문명을 적어야 되는데, 절대 바꿀 수 없다고 되어 있었지만,

당연히 어렵지 않은 발음이므로 신경쓰지 않았죠. 우선 항공권을 예약해두고 

그런데 여권을 발급하러 갔더니...두둥...

아이 이름이 영문명으로 의미가 좋지 않다고 다르게 표기하라고 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원빈'이라는 배우의 이름의 로마자 표기를 어떻게 쓰실 건가요?

Won Bin 이라고 쓰지 않을까요?

저희 아이도 '빈'이라는 이름이 들어가기 떄문에 로마자로 저렇게 항공권을 발급 받았는데요.

공무원 분께서 쓰레기통의 의미로 쓰인다며 보통 이름에는 been을 쓴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런 이유로 안쓰는 로마자 들이 있습니다~

 

사실 크게 의미부여 안 할 수도 있지만 아이의 이름이기 때문에 괜히 찝찝한 느낌을 주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항공권 예약한 여행사에 문의하였더니 다행히 여권이름 변경이 가능하다는 답변은 받았습니다.

동일발음! 이기 떄문에 1회!에 한해서 바꾸어 주신다고 했어요.

저는 일본 여행을 준비하며 진에어 항공편을 예약했는데 진에어에 직접 문의한 결과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직접 항공권을 예약한 경우에는 동일 발음의 경우 무료로 변경해 주신다고 하였으나, 여행사를 통한건 여행사를 통해야 된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그래서 여행사에 다시 문의 했더니 수수료 5만원을 받으시더군요.

한 번만 제대로 확인을 했다면 이런 번거로움과 걱정, 그리고 금액적 손해를 받지 않아도 되었을 텐데 말이죠!!

이렇게 외교부 홈페이지에서 검색하면 추천 로마자가 뜹니다.

won bin이 아닌 won been으로 말이죠^^:

 

아래 링크를 걸어둘테니 꼭 확인하시고 참고하셔서 항공권/여권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passport.go.kr/home/kor/romanizeAutomatic/index.do?menuPos=38&idx=&act=&searchKeyword=wonbin 

 

외교부 여권안내

외교부 여권안내

www.passport.go.kr

 

댓글